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레이크 소음방지를 위한 윤할제(보쉬 수퍼핏) 도포하기

자동차 이야기

by 응응너구리 2013. 4. 19. 18:38

본문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했는데도 브레이크 소음(거의 멈출 때 쯤 뻐~억~, 비오면 더 심해짐)이 심해서

브레이크 소음방지제를 찾던중 보쉬에서 나온 보쉬 수퍼핏을 구매하여 오늘 도포해 보았네요.

ㅇ 옥이네에서 구매한 보쉬 수퍼핏 윤할제

 

 

ㅇ 작키로 뜨고 바로 바퀴 빼서 켈리피 커버 위로 들어올리니 브레이크 피스톤(황금색 보이시죠?)이 보이네요

브레이크 패드와 맞닿는 면에 도포합니다. 도포하기 전 사진이네요 ㅎㅎㅎ 사진찍으면서 작업하기 어려워~ 어려워~

디스크로터와 브레이크패드 교환방법 보러가기

ㅇ 브레이크 패드 뒷면에 적당량을 도포합니다.(너무 많이 도포한듯 ㅎㅎ)

ㅇ 이제 켈리퍼를 원위치 합니다.

 

ㅇ 주의사항 윤할제라 디스크로터면이나 디스크패드에 묻지 않도록 합니다.

ㅇ 도포후 거의 멈출 때 뻐~억~ 하는 소리는 안나네요. ^^ 비오는 날 도 주행해 보고 올릴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