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코엔진오일과 오일필터 교환 및 클리제 인테이크 파이프와 습식필터 교환

자동차 이야기

by 응응너구리 2011. 10. 26. 22:54

본문

울 오공이가 벌써 10만키로를 훌쩍 뛰어넘었다

새로산 기쁨이 어저께 같은데 ㅠㅠ

 

전번에 토코 5w30엔진오일 교환후 9천키로 주행을 하니

무겁게만 느껴저 며칠전 집사람 아반떼에 플러싱 오일 2개중

1개를 오늘 플러싱과 엔진오일 그리고 클리제 인테이크와 습식필터 교환을

결정하고 양평동 유진상사로 고고!!

 

며칠전 구매한 플러싱 NASA 115 오일

롱텀 : 주행후 1000km 주행후 엔진오일 교환

쑛텀: 주입후 10분-15분 워밍업 후 엔진오일 교환

 

난 쏫텀으로 결정 ^^

 

집사람 구형아반떼는 롱텀(300km 주행후 교환 예정이다 ^^)

 

 

 

잉? 메딩 꼬레아 삼경 인더스트리네 ㅎㅎ

 

 

 유진상사에서 토코 5w30 sr-1 1리터 1통에 11,500원 6통 과 보쉬 오일필더 1개 5,800원 구매하엿다.

순정오일필터는 1만원이 넘던데 ㅎㅎ

 

양평동 유진상사 옆 협력업체 정우카에서 작업중인 울 오공이

 

 

플러싱 오일 주입후 10분간 워밍업

얼렁~얼렁~ 묵은때 슬러지 다 빠져라

근데 과연 빠질까? ㅎㅎ

 

 

열심히 작업중인 아자씨

 

 

교환하니 역쉬 조용하고 주긴다

 

근데 교환비용은 15,000원 달랜다

왜지? ㅎㅎ

 

 

인테이크와 습식 에어필터 교환하러

용인에 있는 클리제로 출~발~~

 

근데 클리제 오사장 전화를 안받는다 ㅠㅠ

10통도 더 했는데 사무실도 안받는다 헐~~

문자도 보내본다 묵묵 부답...

 

클리제 오사장 친절한분으로 알고잇는데 ... 움...

 

엔진오일 교환을 다하고 출발하기전에 다시한번 전화해본다.

 

여보세요~~ 받는다. 켁~ ><

 

사정이야 잇겠지만 클리졔 오사장님! 전화좀 잘 받아주세요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하려면 어쩔 수 없다 걍 패쑤~~~

 

 사진 찍는것도 귀찮고 해서

동호회에 있는 사진 올렸네요 걍~ 참조용으로 ㅎㅎ

 

클리제 전경~

마당도 넓찍하고 좋았습니다.

[ 동호회 박현균님 사진 ]

 

클리제 인테이크 파이프 장착 과정입니다.

엔진커버를 벗기면 나타나는 순정 파이프 ㅎㅎ

[동호회 김진솔님 사진]

 

 

순정파이프와 클리제 인테이크 파이프

클리제 오사장이 직접 만든거란다.

그래서 가격이 착하다는 (배춧닙 15개 ㅎㅎ)

[동호회 김진솔님 사진]

 

 

장착한 사진

필터는 k&N 습식 필터를 오픈형이 아닌 순정형으로 교체하였다

2만키로마다 청소후 오일도포하란다.

클리제로 방문하면 직접 작업해 주시겠단다

쌩유~~~

 

[동호회 김진솔님 사진]

 

[동호회 김진솔님 사진]

 

 

 

이렇게 순정틱하다~

엔진커버를 덮어도 간섭이 없고 옆에서 보면 멋진 파이프가

보인다.

[동호회 김진솔님 사진]

 

 

 

오공이 대려온후 쭊~ 광유만 주입하고 전번에 100%합성유로 교환후

요번이 두번째 합성유로 교환했는데 확실히 효과가 더 좋다

앞으로 쭉~~~ 합성유로 ㅎㅎ

 

집으로 오면서 좀 밟아보니 내차 같지가 않다~~~ ㅎㅎ

초반 굼뜸 현상이 싹~ 사라진듯 하다.

플러싱후 오일도 갈았겠다 인테이크도 했겠다

 

고속도로에서 벤츠 slk가 옆으로 붙길레

좀 밟아주니 slk가 쪼만해 진다 ㅎㅎ 잘~ 나간다

 

ㅎㅎㅎ 이러다 슈퍼차져 하겠단 소리 할까바

걱정이다.

 

클리제에 방문했는데 is250에 슈퍼차져 장착하신분

만났는데 넘 반가왔다 내심 동호회에서 장착후기

기다리고 있었는데 마무리 작업을 하고 며칠후면

작업이 다 끝날듯 하단다.

 

슈퍼차져 장착하몇 촬촬촬~~~

난 개인적으로 트윈터보가 더 맘에 들던데

 

하여튼 대단들 하다 적지 않은 금액인데 용기가 ㅎㄷㄷ

 

이상 허접한 엔진오일과 인테이크 파이프 교환기였다

에고고 ㅎㅎㅎ

 

다음엔 점화플러그 다이로 교환 해 볼까 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