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미미를 교환하려면
엔진오일팬을 지지 해야 하는데
작키위에 나무 받침대를 받치고
엔진오일팬을 지지하니
엔진오일팬이 구겨지지 않고 나름 힘을 잘 받을듯
하여 생각해 낸 방법이다. ㅎㅎ
엔진미미를 작업하려면
부동액 통과 파워스티어링 팬을 탈거해야 하는데
부동액통 오른쪽위에 나사3개와
좌측아래의 나사1개를 제거하면
쉽게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가 된다
엔진미미를 탈거하기 위해서는 14m 3개와 17m 1개를 풀어내면 되는데
연식이 있다보니 잘 안풀어지니까 4wd를 미리 뿌려놓거나 정 안되면
부탄가스와 토치로 구으면 잘 풀어진다.( 카센타에서 쓰는 방법 ^^)
풀어낸 엔진미미와 신품미미
엔진미미 탈거후 모습 아래 엔진오일팬을 지지하지 않으면
아래로 내려 앉겠죠 ^^
신품 엔진미미를 잘 맞추어 작업을 해야하는데 작키를 이용하여 위아래로 내리면서 작업해 보았는데
나사 위치가 맞지 않는다. 구형 엔진미미가 힘을 받으면서 아래로 내려앉아 신품엔진미미의 나사가
영 맞질 않는다. 날이 저물어서 오늘은 구품 미미를 다시 껴 넣은후 포기했다.
다음에 다시 도전해 봐야 겠다 ㅠㅠ
혹시 엔진미미 교환 실패에 해결방법좀 알고
있으시면 댓글좀 부탁합니다. ㅠㅠ
엔진미미 교환해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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