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형 아반떼 엔진미미,미션미미,센타미미 교환

자동차 이야기

by 응응너구리 2013. 6. 15. 18:03

본문

 

오늘 날씨도 좋고 해서

 

그동안 미뤄오던 구형아반떼 엔진미미 교환을

 

도전해 보았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성공 ㅎㅎㅎ

 

 

예전에 엔진미미 교환 실패기 보러가기

 

 

 작키를 이용하여 오일팬을 조금 더 들어올리니

엔진미미가 제 위치에 맞는다

 

D모드 혹은 중립에서 진동이 현저하게 줄었다...

 

 

진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엔진미미에 붙어있던걸

아래 사진과 같이 장착해 보았다.

 

효과는 잘 모르겠다 ㅎㅎㅎ

 

 

 

 

 

 

 

 

미션 오일팬을 지지하고

운전석 바퀴를 탈거하면 

휠하우스 안쪽에 더스트 고무를 제거하면

미션미미를 지지하고 있는 볼트가 보인다.

그 볼트를 탈거한다.

 

 

볼트가 고착되어 4wd를 뿌리면 비교적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에어필터박스를 탈거하고 고무호스를 제거하면

미션미미가 보이는데 미션미미 중간에 볼트를 제거하면

미션미미가 제거된다.

 

 

 

 

좌측은 탈거한 고품이고

우측은 장착할 신품이다

약간 모양이 다른데 개선품인듯 하다.

 

 

장착은 분해의 역순으로 하면 된다.

 

 

다음은 센터미미이다.

가운데 멤버 전체를 탈거하면 쉽게 교환할 수 있다.

 

 

 

 

고무가 경화되어 미미 역활을 제대로

해주지 못해 출발시나 후진시 진동이 많이 온다.

 

 

다 장착후 본넷을 열고 찍어보았다.

진동 부분만큼은  24만 키로 주행한

할아버지 차라고 생각할 수 없을정도로 조용하다.

 

렉서스 is250정도 된다 ㅎㅎㅎ 

관련글 더보기